아이폰2007. 11. 26. 17:19

아래 기사에 소개되어있다. 실제 동영상 링크가 없어서 올려본다.

출처 : "아이폰 대항마는 LG보이저"...美서 보이저랩송 인기 - 전자신문

"아이폰 대항마는 LG보이저"...美서 보이저랩송 인기


“난 사람들이 휴대폰에 불평하는 것이 짜증나. 나는 야, 아이폰의 파괴자 ‘LG 보이저’가 있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국내 휴대폰을 찬사하는 ‘랩송’이 올라와 화제다. 보이저는 LG전자가 21일(현지시각) 북미 지역에 야심차게 출시한 스마트폰. 보이저 랩송은 모바일TV·GPS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보이저의 장점을 익살스러운 랩으로 엮은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은 노키아 휴대폰은 변기에 처박아버리고 스마트폰의 대명사가 된 애플 ‘아이폰’보다 보이저가 낫다고 추켜 세운다. 이 동영상의 조회건수는 2만8000회.
동영상의 인기가 올라가자 포브스는 “애플 아이폰 팬에 못지않은 보이저 팬이 있다”며 동영상 제작자를 조명하고 아이폰과의 경쟁 가능성을 집중 분석했다. CBS방송국에 근무하는 동영상 제작자 랩 잭슨은 보이지 팬사이트 ‘버라이즌보이저(VerizonVoyager.org)’도 운영한다. 이 사이트 방문객 수도 매일 1만명에 달한다.

보이저 랩송 등장에 가장 반기는 것은 보이저를 공급하는 미국 통신사업자 버라이즌. 경쟁사인 AT&T가 아이폰을 독점 공급해 속을 태웠던 버라이즌은 LG 보이저가 ‘아이폰 대항마’로 주목받는 분위기에 반색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버라이즌와이어리스 조 사라시노 부사장은 “휴대폰 단 한 기종에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팬 사이트는 그동안 보지 못했다”고 말했다.
가로 폴더 형태인 LG 보이저는 인터넷·e메일·SMS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과 함께 쿼티(QWERTY) 자판도 제공, 문자 입력이 한층 쉽다.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etnews.co.kr

"아이폰 대항마는 LG보이저"...美서 보이저랩송 인기 - 전자신문

Posted by kr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