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2007. 10. 24. 11:33

햐~ 멋지다....국내엔 나올 수나 있을래나?  기대되는 기능은 GPS인데 아래 설명에는 없네.

 

참조기사:요기

삼성 야심작 블랙잭2 공개, 스티브 발머 직접 시연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야심작 ‘블랙잭2’가 미 현지에서 처음으로 공개됐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인 스티브발머가 가 ‘블랙잭2’를 직접 공개, 시연해 더 화제다. 블랙잭2는 북미에서만 100만대가 넘게 팔린 스마트폰 히트작 ‘블랙잭’의 후속 제품이다. 내년초 미국최대 이동통신사업자인 AT&T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23일(미 현지시간)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북미 최대 정보통신전시회 'CTIA 2007'를 주관하고 있는 미 셀룰러통신산업협회(CTIA, Cellular Telecommunications Industry Association)회의 기조 연설자로 나선 스티브발머는 MS의 운영체계인 ‘윈도 모바일 6.0’을 탑재한 블랙잭2의 기능을 설명하면서, “모바일 소비자를 위한 얇으면서, 컴팩트한 개인용 컴퓨터”라고 소개했다.

블랙잭2는 일반 휴대전화와 달리 별도의 운영체제(OS)를 탑재해 PC의 기능을 발휘한다. 컴퓨터 키보드와 같은 쿼티(QWERTY) 자판을 채용했다. 인터넷 검색을 하거나 이메일 송.수신, 일정관리,문서 작성 등을 할 수 있다. 화상통화가 가능한 3G 서비스(HSDPA), 2.4인치 QVGA 컬러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블루투스2.0, 캠코더, MP3는 물론 200만화소 카메라와 네비게이션까지 탑재하는 등 전작에 비해 성능이 크게 개선됐다. 두께는 12.8mm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북미 시장에서 스마트폰 블랙잭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세계적인 IT기업 경영자인 스티브발머 역시 블랙잭 후속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스마트폰 시장이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어, 전작에 비해 성능이 개선된 후속작이 전작 못지 않은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영훈 기자(park@heraldm.com)

Fusion Power - 대중경제문화지 '헤럴드경제'

Posted by kr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