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2016. 9. 3. 16:21

드디어 한국에 인공지능 스피커가 출시되었습니다.

아마존 에코의 선전과 비약적인 발전에 따라 국내 모든 업체가 뛰어든 인공지능 스피커가 skt 에서 제일 먼저 출시 되었네요

한동안 아마존 에코의 알렉사와 지내다 보니 너무 닮은듯 하긴 하군요, 손을 발로 바꾼느낌…

향후 비교 리뷰를 올리겠습니다.

 

11번가에서 판매 합니다. 아래링크 참조

추석때문에 9/21 부터 배송될 예정인가봅니다. 전 미리 구매.

http://www.11st.co.kr/product/SellerProductDetail.tmall?method=getSellerProductDetail&prdNo=1571876386

 

포장은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요거 위에 디자인이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과 다릅니다.

 

 

간단 명령어가 있습니다. 별 기능은 없습니다. 아제부터 시작이겠죠

인공지능 학습 및 개발자 들의 역할이겠죠…

 

 

 

요거 멜론 스트리밍 이용권입니다. 90일 밖에 안되네요….멜론 서비스 사용료가 비싼디..ㅎㅎ

 

 

 

왜 어댑터를 이렇게 만들었는지 의문이네요 커넥터도 그렇고……

 

그냥 한번 보면 살짝 고급스러움은 떨어집니다.

조명이 있는데 현재는 조명이라기보다는 상태를 불빛으로 보는 용도 인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스피커 + 조명 을 기대했는데…그건 아닐 것 같네요. 아쉽네요 기능추가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가볍게 써본 결과는 아직은 학습이 많이 필요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설정할때  S/N 번호를 쳐야하던데..연결 자체가 어려운건 아닌데 귀찮다는…앱의 경우 IOS 의 경우 미국 계정에서는 안됩니다.

한국계정에서만 받을 수 있어요

다음 포스트에선 실제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Posted by kr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