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2007. 8. 13. 11:33

 

드뎌 국내에도 스마트 폰 시장이 활성화 되나보다. 빨리 빨리 나와야 될텐데....

도무지 블랙잭은 알려진 문제점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이상한 조직이다. 얼른 많은 경쟁사 제품이 나와서 각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원문은 아래

-------------------------------------------------------------------------

`HP 휴대폰` 국내시장 본격 진출

디지털타임스 | 기사입력 2007-08-13 08:02 기사원문보기

첨단 스마트폰 '아이팩 600' 11월경 출시

블랙잭ㆍ와이브로폰과 경쟁구도 형성할듯

HP가 첨단 스마트폰을 앞세워 국내 휴대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HP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HSDPA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인 `아이팩(iPAQ) 600'을 KTF와 SK텔레콤을 통해 연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출시시기는 협의중이지만 한국HP측은 오는 11월경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팩 600은 아이폰으로 활성화된 세계 스마트폰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HP의 야심작으로 글로벌 출시는 9월로 잡혀있다. 출시 전부터 해외에서는 `아이폰킬러', `HP 최고의 스마트폰'이라는 찬사를 받을 정도로 기대를 모으는 제품.

HP는 그동안 국내에서 PDA 위주로 사업을 해왔으며 여기에 CDMA 모듈을 탑재한 PDA폰을 판매하기도 했다. 2004년 KTㆍKTF와 공동으로 네스팟 스윙폰 전용 CDMA폰인 `iPAQ rw6100' 제품을 출시해 10만대 가량 판매했다. 한때 PDA 마니아층으로부터 인기를 모이기도 했지만 국내 PDA폰 시장이 수그러들면서 단종됐다.

HP는 최근 삼성전자의 블랙잭(울트라메시징)과 LG전자 와이브로폰 등 국내 다기능폰 시장이 확대되면서 야심작인 아이팩 600을 앞세워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 다시 진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아직 시제품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스마트폰으로서는 비교적 큰 2.8인치 QVGA 화면에 PDA에 주로 쓰이는 터치스크린을 채용했고 아이팟과 같은 터치패드 방식 내비게이션휠도 장착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스마트폰에 흔한 일반 키보드 형태의 쿼티(QWERTY) 자판을 없애고 일반 휴대폰의 키패드를 채택해 UI는 일반휴대폰과 유사하다.

올 3월 출시된 `윈도모바일 6 프리미엄' 운영체제(OS)을 탑재해 오피스 파일의 읽고 쓰기가 가능하다. 520㎒ CPU와 128MB램, 256MB 롬에다 마이크로 SD카드슬롯을 갖추고 있으며 300메가 픽셀 카메라도 탑재됐다. 3.5Mbps HSDPA와 와이파이 기능으로 초고속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2.0과 GPS기능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출시 제품에 이같은 기능이 모두 포함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한국HP는 영업과 판매만 담당할 뿐 이통사와의 협력은 HP본사 차원에서 이뤄지고 있다.

일단 HSDPA를 채택한 스마트폰인 만큼 이통사의 무선인터넷망 이용을 위해서는 위피(WIPI)를 탑재해야 한다. 한 무선인터넷 솔루션업체 관계자는 "이미 윈도모바일 OS에 최적화된 위피가 개발된 만큼 빠르면 한두 달안에 위피 탑재와 최적화(커스터마이징) 작업을 마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팩 600이 공식 출시되면 최근 인기를 모으는 삼성전자의 블랙잭(울트라메시징)이나 LG전자의 와이브로폰과 경쟁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HP가 2년전부터 미국에서 GSM 방식 사업을 진행해왔고 최근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3G 라인업을 확대하는 만큼 아이팩 600 출시이후 후속작도 속속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관측된다. 이미 HP는 IPAQ 600에 쿼티 자판을 결합한 IPAQ 900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HP의 진출로 노키아와 소니에릭슨 등의 국내 진출도 급물살을 탈것으로 보인다.

조성훈기자 hoon21@

< 모바일로 보는 디지털타임스 3553+NATE/magicⓝ/ez-i >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성훈 hoon21@

네이버 뉴스

Posted by kr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