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2007. 9. 5. 10:30

주변에 블랙잭 가진사람이 별로 없는거 같던데 벌써 10만대나 팔렸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 : 원본

삼성 스마트폰 돌풍… 호스트웨이 등 '스마트폰센터'설립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인 블랙잭(국내명 울트라메시징)이 출시 한 달여만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키는 가운데, 관련 업체들이 블랙잭에 탑재할 수 있는 솔루션과 서비스 공조에 나서 주목된다.
IT서비스업체인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는 4일 SK텔레콤ㆍ한국마이크로소프트ㆍ삼성전자와 협력해 자사의 분당 인터넷데이터센터에 `스마트폰센터'를 설립했으며, 이를 중심으로 블랙잭에 탑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마트폰센터는 소비자와 기업고객을 위한 블랙잭 체험공간으로, 구매와 서비스지원 기능도 제공한다. 호스트웨이는 MS와 함께 익스체인지서버가 없는 기업고객이 자사 이메일을 블랙잭으로 전송하는 호스팅 서비스와 블랙잭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컨설팅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블랙잭을 사용하는 기업고객을 위해 사내 무선랜을 통한 인터넷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메일과 인스턴트메시징, 그룹웨어, 컨퍼런스 등 통합커뮤니케이션(UC) 기능도 지원할 방침이다. 추후 ERPㆍSCMㆍCRM 등 기간시스템과 연계를 위한 블랙잭 애플리케이션도 개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해 11월 미국서 처음 출시된 블랙잭은 지금까지 10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지난 7월말 국내서도 SK텔레콤과 KTF를 통해 3G용 제품이 출시됐다.
조성훈기자 hoon21@

Posted by kr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