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2007. 9. 11. 11:00

삼성 블랙잭이 20만대를 돌파 ??.. 주변엔 아직 가진사람이 별로 없는거 같은데..흠...

블랙잭이나 스마트폰이  많이 팔리면 이동통신사가 싫어할 것 같은데 20만대나 팔렸다니 놀랍다.

사실이 아니라는 이야기도 있는데 .....

 

아래는 원문: 링크

삼성 블랙잭 "잘 나갑니다"

삼성전자가 쿼티자판을 첫 적용해 출시한 스마트폰 ‘울트라메시징(일명 블랙잭)’이 국내 출시 한달보름만에 20만대 판매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쿼티자판을 채택해 내놓은 스마트폰 ‘울트라메시징(일명 블랙잭)’이 국내 출시 한달보름만에 20만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를 보이고 있다.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7월 국내 출시한 울트라메시징이 SK텔레콤과 KTF를 통해 현재까지 각각 10만대씩 판매돼 총 20만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이같은 판매율은 삼성전자가 기존에 내놨던 스마트폰에 비해 70%나 높은 수치로 현재도 계속 구매 요청이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 국내 스마트폰의 판매율 신기록을 달성할 전망이다.
이 제품은 미국에서 ‘블랙잭’이라는 이름으로 시판된 이후 전세계에서 100만대 이상 팔린 히트상품으로 해외 명성을 국내에서도 계속 이어가고 있는 셈이다.
삼성전자는 당초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국내 소비자들이 그동안 스마트폰을 선호하지 않았기 때문에 수요가 낮을 것으로 예상하고 기업용 솔루션으로 판매를 집중할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SK텔레콤을 통해 처음 출시된 이후 PDA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회원들을 중심으로 공동구매가 확대되면서 지난달 후반부터 KTF를 통해 일반 판매가 단기간에 늘어났다.
울트라메시징을 구입해 사용 중인 국내 소비자들은 무선랜(WiFi)이 내장돼 있어 인터넷 접속이 편리한 점을 강점으로 꼽고 있으며 이동 중에 e메일이나 웹 서핑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들이 쿼티 자판에 익숙치 않지만 이 제품이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폰에 비해 두께가 현저하게 얇고 풀브라우징이 가능하다는 것에 매력을 느끼는 것 같다”며 “앞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스마트폰의 수요가 충분히 존재한다는 것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전자신문, dkseo@etnews.co.kr

삼성 블랙잭 "잘 나갑니다" - 전자신문 : 전자신문

Posted by kr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