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2009. 4. 8. 15:48

드디어 옴니아 전용 맵피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2009년 4월1일 자로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해상도가 좋아지고 옴니아에 최적화가 되었다고 하네요

기존에도 사용이 가능하긴 했었습니다만

공식적으로 문제점을 공지했네요

[일반 PDA용 맵피를 T옴니아에 사용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문제점]

1. 기능 관련
   * 통화중 맵피의 안내음성과 전화 통화음이 중복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맵피의 안내음성끼리 서로 중복되어 출력될 수 있습니다.
   * 해상도 차이로 인해 이미지 크기가 맞지 않고 지도의 주기 등 텍스트 흐릿하게 출력될 수 있습니다.
   * 가로모드 사용 시, 화면갱신이 느려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2. GPS 관련
   * GPS 위치정보가 불안정하게 수신될 수 있습니다.
   * GPS 위치 수신 불안정으로 인해 빈번한 재탐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터널및 지하차도 통과시 빈번하게 재탐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GPS 음영지역 통과시 시계(time) 정보가 부정확해집니다.
   * GPS 음영지역 통과시 주야간 자동변경으로 설정된 경우, 
     정확하지 않은 주야간모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 GPS 자동연결 기능이 제대로 수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Bluetooth GPS 사용 시, GPS연결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문제가 다 개선된 문제라면 아주 좋을 듯 하네요

해상도 800*400

세로모드 및 멀티모드 미지원 –> 약간 아쉬움

기존 라이센스에서 업데이트나 보상판매 않됨 <= 요게 아주 맘에 않듬

새로 라이센스를 사는것보다는 T맵으로 가끔 쓰는게 나을 듯 합니다.

  

▒▒내비게이션의 중심 - 맵피 Mappy▒▒

Posted by krsuncom